bg bg 고객(시장) 문제 기존대안 해결방안 가치제안 인지 채널 자원 파트너 실행 피드백


나의 비즈니스모델 아웃라인


피드백 : 수익 모델과 비용 구조 파악을 통한 사업계획 수정 및 보완
피드백 : Feedback
- 피드백 단계에서는 문제/제품/시장 적합성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수익 모델과 비용 구조 파악을 통하여 사업을 검증하는 단계이며 이를 위해서는 핵심성과지표를
   확인하고 정량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가치 실현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단계이다.
- 핵심성과지표 분석 과정은 내부 지표를 확인하고 성과와 관련된 문제점이 발견되어 질 경우 고객관계를 연관하여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어서 매출감소는 내부지표이지만 직접적인 원인은 고객과의 관계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이며 데이터 분석결과 주요 원인이 충성고객의 이탈이 문제라면 이를
   유발시킨 핵심 원인(Root Cause)을 분석하여 해결해 나가야 하는 것이다.
수익모델과 비용구조 분석
1. 수익모델 (Revenue Model) : 비즈니스 수행과정에서 기업의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하여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가장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2. 비용구조 (Cost Structure) : 고객이 요구하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반드시 소모되어야 하는 자금으로서 올바른 비용 설정은 기업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한다.
주요 지표 예제
주요 지표 단위 주요 지표 단위 주요 지표 단위
사용자 증가율 % 평균 고객 주문 처리시간 Hour 총 수익 $
고객 불만비율 % 고객 만족도 조사 (CSI) % 매출액 대비 기술개발비용 %
총 판매 수 N 순 고객 추천지수 (NPS) % 시장점유율 %
고객 유입속도 고객 수 /
시간당
판매 속도 증가율 % 신제품매출성장율 %
유저 재방문 횟수 N 매출 증가율 % 브랜드 인지도 %
고객 추천 수 N 이익 증가율 % 1인당 부가가치율 %
고객 모집 비용 $ 순수익 증가율 % BEP %
평균 고객 불만 처리시간 Hour ROI (투자수익율) % 직원 업무 만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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