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문제
- 문제 정의
02. 대안의 해결 방식
- 고객 스스로 해결하고 있는지? → 의도적, 자발적, 경제적 이유 등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이유를 확인
- 경쟁업체들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고 있는지? → 경쟁업체들의 해결정도를 파악하여 차별화 포인트 도출
- 해결이 되지 않고 있는지? → 고객이 해결하지 않는 이유가 인식의 결핍에 따른 것인지 해결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인지를 확인
03. 대안의 해결 정도
- 기존 대안이 가지고 있는 해결정도를 확인하여 새로운 해결안의 창출 가능성 검토
- 상 (대안이 불가) / 중 (대안이 가능) / 하 (대안이 확실)
04. 대안의 강점
- 기존 대안이 가지고 있는 강점 제시
- 극복해야 하거나 피해야할 항목 검토
05. 대안의 약점
- 기존 대안이 가지고 있는 약점 제시
- 차별화를 둘 수 있는 항목 검토
06. 해결 의지
- 고객이 문제에 대한 해결의지를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해결안의 우선순위에 반영
- 매우 강함 / 강함 / 보통 / 약함 / 매우 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