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 구분 | 핵심가치 선정 | 고객 혜택 | 고객의 가치교환 가능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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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문제를 정의한다. | 해결안 단계에서 선정된 주요 해결안을 나열한다. |
기업이 제시한 해결안으로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편익과 혜택이 무엇이며 이익의 규모가 어느정도 인지를 확인하고고객에게 제공해 줄 것을 약속하는 과정이다. | 선정된 가치에 대하여 고객이 가치교환 의사가 충분히 있는지를 확인한다. | |
문제 정의에서 선택된 문제 (1) |
매우 강함·강함· 보통·약함·매우 약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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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에서 선택된 문제 (...) |
매우 강함·강함· 보통·약함·매우 약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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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유형 | 사진 또는 도안 | 기본적 요구사항 | 일차원적 요구사항 | 매력적 요구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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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를 효율적/효과적으로 반영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선택한다. |
제품과 서비스를 표현할 수 있는 사진 또는 도안을 첨부한다. |
기존 경쟁업체들이 제공하는 스펙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요구조건이며 제안되지 않을 경우 고객의 불만이 커짐 |
요구조건이 우수하면 우수할수록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요구사항 |
없어도 무방하나 있으면 고객이 놀라워 할 수 있는 요구사항 |
제품 | ① | ① | ① | |
② | ② | ② | ||
③ | ③ | ③ | ||
서비스 | ① | ① | ① | |
② | ② | ② | ||
③ | ③ | ③ |